UA-210985386-1 [대유플러스 주가전망] 주가전망과 기업분석
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대유플러스 주가전망] 주가전망과 기업분석

by 링크업2021 2021. 10. 1.
반응형

˙대유플러스 주가 전망

주식종목분석  2021.10. 1

 

 


 

금일은 대유플러스 주가전망에 대한 내용입니다. 한 번 흥행했던 전기차와 관련 테마가 다시 돌아오는 움직임입니다. 최근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미래차,. 전기차, 수소차 분야의 연구개발과 관련 산업의 육성정책에 적극 힘쓰겠다는 의지를 발표하면서 몇 개월 전부터 상승세에 있던 대유플러스 주가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1) 대유플러스[000300] 기업개요

˙2) 대유플러스 주가 현황

˙3) 재무제표 요약

˙4) 앞으로의 전망

 

기업개요

대유플러스는 1967년 설립하여 국내외에 50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동사의 종속회사는 소형가전 제조 및 판매사업과 유·무선 통신장비 개발과 제조를 주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인 대유글로벌은 차량용 알루미늄 휠의 생산을 하고 있으며, 대유에이피는 차량용 스티어링 휠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6년 에너지 사업에도 진출하며 사업의 다각화를 노력하고 있으며, 태양광 발전소를 시작으로 대유그룹의 관계사 빌딩에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는 등 사업 확장에 노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구성은 차량부품사업부문이 약  69%, 가전사업부문 25%, 정보통신부문 4~5%의 비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주가 현황

대유플러스 주가전망

최근 전기자동차 충전사업으로의 진출을 밝힌 바 있어 전기차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아마존 전기차로 불리는 리비안이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이 될 예정으로, 전기차 테마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전기차 시장으로의 관심이 대유플러스의  전기자동차 충전사업으로의 진출과 맞물려 주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이나, 금일 다시 매도세가 강하게 나오며 투자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재무제표 요약

지난해인 2020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29억 원, 영업이익은 14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당기순손실은 57억 원을 기록했고,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134억 원, 영업이익은 1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2분기 대비 매출액은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하락한 모습입니다.  현 주가는 테마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지표가 크게 의미 있어 보이진 않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현대라는 대형 고객사를 주 고객으로 두고 있는 대유플러스는 2개의 계열사를 통한 스티어링 휠과 차량용 알루미늄 휠의 생산과 개발이 주력사업이었으나, 지난 4월 전기자동차 충전사업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내보였습니다. 올해 1월 '스마트그리드협회' 전기차 충전사업자로의 등록을 하였고 스타코프와 완속충전기 설치사업 역시 등록했습니다. 

 


 

- 전기차 충전 시장 본격 성장세

2022년부터 100가구 이상의 아파트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을 위한 시설을 의무설치하는 방안이 확정되었습니다. 22년 1월 이후 새로 건축하는 아파트에는 5%, 기존 아파트에는 2% 이상을 전기차 충전시설로 확보해야 하는 법안입니다.

 

이러한 개정령안과 더불어 대유플러스 주가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전기차와 관련된 인프라 시장 구축에 대한 기대감 때문입니다.  점점 늘어나는 전기차 판매량이 말해주듯이, 전기충전소 인프라 구축에 대한에 대한 빠른 법제화가 곧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트렌드이기도 합니다.

 

비단 한국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신축 건물의 전기차 충전소 의무화에 대한 고심을 하고 있으며, 한국 또한 세계시장과 비슷한 정책을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한국의 아파트는 주차난 때문에 당장의 주민불편이 다소 예상됩니다. 현재도 많은 아파트 단지에서 주차로 인한 전쟁을 치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충전사업에 큰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 관련주

 

동 계열사 대유에이텍이 현대트랜시스와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대유플러스의 주가가 리비안 관련주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SDS를 비롯해 리비안 테마와 관련된 다른 기업들의 주가도 많은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최근 니콜라와 같은 기업이 또 다른 테슬라가 될 수 있을 것처럼 많은 뉴스가 있었으나 실제로는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며 주가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리비안 상장 또한 올해 지속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이나, 핵심기술이 없는 부품 공급과 단순 테마에 대한 이슈로만 주식이 움직였다면 조심스러운 접근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대유플러스 주가전망 또한 전기차 테마로 인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장기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모멘텀이 있는지 신중한 판단을 권해드립니다. ​

 

 

기업에 대한 포스팅은 투자권유의 목적이 아님을 밝히며, 투자는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대유플러스 주가전망과 분석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